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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oubleShoot

Bitbucket로 pull request 시 충돌이 발생하였을 경우...

DubbingLee 2017. 1. 12. 19:51

master : 최종 소스를 가지고 있는 브랜치


develop : 새로운 작업을 위해 master에서 생성한 브랜치 



최소 2개 이상 브랜치로 나누어 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develop 브랜치에서 새로운 기능작업을 마무리 하고, master 브랜치에 source merge를 시켰더니 충돌이 발생하며


merge를 할 수 없다고 나올 경우..




소스트리 기준으로 



1. 페치를 받아서 원격저장소의 내용을 불러온다.



2. 새로운 기능을 merge하려는 대상 브랜치를 로컬 저장소로 pull 받는다. (master 브랜치를 로컬저장소로)



3. 새로운 기능 작업한 브랜치로 체크아웃을 한다. (develop 브랜치로 체크아웃)



4. 대상 브랜치에서  새로운 기능 작업한 브랜치로 merge를 수행한다. ( master -> develop 으로 merge)



5. merge를 수행하면 Bitbucket에서 pull request 요청 시 발생한 충돌과 동일한 현상이 소스트리에서 발생한다.



6. 에디터로 충돌이 난 소스파일을 열어서 충돌부분을 정리한 뒤, commit 한다.



7. 새로운 기능 작업한 브랜치를 원격 저장소로 push 한다.



8. Bitbucket에서 다시 pull request를 요청한다.  ( develop -> master 브랜치로 merge 요청)



9. merge가 성공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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